영상정보처리기기설치·운영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입니다.

  1. 1.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2.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대수 및 촬영 범위

    개인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현황은 다음과 같다.(‘19.12월 기준)

    1. 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전체 건물
      806대
      UNIST 건물 내·외부

      상세 내역은 별첨자료(UNIST CCTV 현황) 참조파일 다운로드

  3. 3.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남한석
      보안담당관
      UNIST행정처
      052-217-1015
      개인정보보호 관리승인자
      한창훈
      일반보안담당관
      UNIST행정처
      052-217-1541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최영일
      일반보안실무자
      UNIST행정처
      052-217-1543
      수탁관리자
      강종만
      관리책임자
      S&I Corp.
      052-217-6973
      감현길
      보안담당
      S&I Corp.
      052-217-6954
      위인호
      유지보수담당
      ㈜LGCNS
      052-217-6990
      이재진
      보안관제담당
      ADT캡스
      052-217-0112
  4. 4.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1.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90일
      통합관제실 및 방재실

      수집한 개인영상정보를 본 방침에 명시한 보관 기간이 만료한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하다. 개인영상정보의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1.개인영상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사진 등) 등은 파쇄 또는 소각
      2. 2.전자기적(電磁氣的) 파일 형태의 개인영상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
  5. 5.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울산과학기술원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S&I Corp.
      강종만
      052) 217-6973
  6. 6.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대학본부 통합관제실에 방문하시면 절차에 따라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대학본부 통합관제실
  7. 7.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8.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과학기술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
    하고 있습니다.
    1. 1.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의 접근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운영담당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한다.
    2. 2.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한다.
    3. 3.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한다.
    4. 4.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한다.
    5. 5.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재생되는 장소를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 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 및 열람∙재생을 통제한다.
    6. 6.전보, 퇴직 등 인사이동 사유가 발생하여 접근권한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한다.
    7. 7.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8. 8.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월 1회 세부점검한다.
    9. 9.CCTV 설치 직원, 유지보수 관계자들 보안서약서로 통제 관리한다.
    10. 10.영상감시시스템 서버가 해킹 등 정보보안에 취약하지 않도록 정보보안 점검 실시한다.
  9. 9.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9년 12월 16일 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 공고일자 : 2019년 12월 00일 / 시행일자 : 2019년 12월 16일